교회학교 > 소개 > 부서별 소개

  •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유치부

    +

    유치부
    교회학교 유치부는 4세의 유아반과 5,6,7세학년으로 구성되어있는 유치반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유치반은 교회학교 교육목표에 부합해서 천지창조를 통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알고 하나님의 사랑과 성품을 어머니의 사랑에 비유해서 느낄 수 있게 하고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고 예수님께서 하신 일들을 알게 하며 예수님께서 어린이들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교회에 대해 일생 동안 갖게 되는 느낌을 형성시켜 주고 믿음을 세워주며 영적 진리의 기초를 놓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하여 어린이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하며 초등부에 올라가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접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여름성경학교

  •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주님의 사랑을 알게 되는 초등부

    +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주님의 사랑을 알게 되는 초등부
    전국 각 지역과 해외교회에서 생활하는 초등부 교사들과 어린이들이 교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초등부 홈페이지는 각지에 흩어져있는 교사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유익한 교육자료를 공유함으로서 교사로서의 소명을 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인터넷에세 세속적인 문화에 노출된 어린영혼들이 마음을 내놓고 고민을 이야기하면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해 가는데 필요한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교사들과 학생들이 전국교회 초등부 홈페이지를 통해 활발히 교제하고, 이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하나님의 선한 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초등부 교제실 여름성경학교

  • 주님이 원하시는 주님의 자녀로 성장하는 중등부

    +


    안녕하세요?
    주님의 사랑과 보살핌 가운데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중등부가 되고자 우리모두가 순종하고 충성하는 자세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먼저 시간과 위치를 잘 지키며 전도를 잘 하는 학생과 교사가 되도록 함께 기도하고 있는 교회학교 중등부를 소개합니다.
    1. 중등부 교육목표
    시간과 위치를 잘 지키는 교사/학생이 된다.
    1인 1명이상 전도한다.
    2. 학생활동 상황
    중1,2,3학년 학생 모두가 토요일에 나와서 특별활동을 하고, 더불어 형제/자매님들의 사랑을 더욱 느끼고 서로의 어려움을 중보기도를 통해 주님의 도움을 받아 신앙생활과 학교생활을 잘 하고자 좋은 교제를 나누고 있습니다.
    우리모두가 주님이 원하시는 주님의 자녀로서 학생을서 충실히 생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제의 장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등부 교제실 중고등부하계수양회 중고등부동계수련회

  •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자라는 고등부

    +


    안녕하세요?
    저희 고등부는 학생들이 주님을 향한 열정을 갖도록 가르치며 교제하고 있습니다.
    고등부의 비전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가' 되어 복음의 일군이 되는것 입니다.
    졸업하면 몸된 교회의 지체로서 청년회(대학선교부)나 교회학교에서 실질적으로 봉사하게 됩니다.
    학부모님의 관심과 기도로 더욱 도와주십시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하나가 되어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등부 교제실 중고등부하계수양회 중고등부동계수련회


통합교제실

전체보기

보이기/감추기